거북 알

거북 알(Turtle Egg)[n 1] 은 부화하여, 아기 거북이 되는 블록이다.

거북 알은 섬세한 손길 마법을 부여한 도구를 사용하여 보관함에 넣을 수 있다. 이 마법이 없거나, 피스톤으로 밀거나, 중력에 영향을 받는 블록이 위에 떨어지면, 알은 깨지고 아무 것도 드롭되지 않는다. 또한 거북 알 위에 몹/플레이어가 서 있어도 깨진다. 이때에는 블록내에서 하나씩 깨져서 결국 모두 다 깨진다.

거북 번식[편집 | 원본 편집]

두 거북에게 해초를 먹이면 짝짓기를 하고, 그중 한마리는 자신의 거북#고향 해변으로 돌아가서 모래를 파고, 1-4개가 포함된 거북 알 블록을 낳는다. 알은 3단계를 거친후 부화를 하는데, 일반 모래 위에서만 부화가 된다. 붉은 모래 위에 설치하였을 경우, 부화 절차를 시작할 수 없다. 부화할 때 까지 걸리는 시간은(대부분 게임 시간으로 며칠 정도 소요), 동일한 해변에 동일한 시간에 알을 놓더라도 달라진다.

거북 알은 일반 고체 블록처럼 설치할 수 있으며, 천천히 거북으로 부화한다. 1 블록위에 최대 4개의 거북알 까지 설치할 수 있다.

플레이어나 큰 , 갑옷 거치대, 떨어지는 블록 또는 아이템이 [1][자바 및 콘솔 에디션 전용] 알위에 일정 시간 이상 떨어지거나 올려져 있으면, 블록에서 알 하나씩 깨진다.

대부분의 언데드 몹은 적극적으로 거북 알을 찾으며, 모든 알을 깨뜨린다. (mobGriefingtrue인 경우)

자바 에디션
1.13 18w07a
Added turtle eggs.
18w11a Added drowned, which like zombies and their variants, will seek out and trample turtle eggs.
18w19a
Turtle eggs now have a proper item texture.
18w22a If the player is inside the hitbox of one turtle egg, and another is attempted to be placed, the placement will fail.
Now makes placement sounds when the amount in a stack is increased.
More turtle eggs than normal can be placed in one stack by aiming at adjacent blocks.
베드락 에디션
1.5 beta 1.5.0.4 Added sea turtle eggs.
콘솔 에디션
TU681.76Patch 38Added sea turtle eggs.

“거북 알”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참고[편집 | 원본 편집]

  1. 자바 에디션에서는 Turtle Egg, 베드락/콘솔 에디션에서는 Sea Turtle Egg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