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감자
Potatoes.gif
Potato.png

종류

식료품

회복량

1 (Half Hunger.svg)

조리

가능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경험치

조리할 때: 0.35

데이터 값

데이터 값 참고

NameID

데이터 값 참고

감자(Potato) 는 심을 수 있고, 생으로 먹거나 화로 또는 캠프 파이어[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1.0]에서 익혀서 구운 감자로 만들 수 있는 식료품 아이템이다.

좀비[편집 | 원본 편집]

좀비가 플레이어에게 죽었을 때 낮은 확률로 드롭한다

마을 농장은 20%의 확률로 감자 밭이 만들어진다.

감자는 50.7%의 확률로 난파선#보급품 상자에서 2~6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1.14[차기 버전용]의 경우, 이들은 66.3%의 확률로 마을 집 상자에서, 76.9%의 확률로 마을 집 상자에서, 65.6%의 확률로 마을 집 상자에서, 모두 1~7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57.5%의 확률로 약탈자 전초기지 상자에서 2~5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그리고 44.9%의 확률로 난파선#보급품 상자에서 2~6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이들은 50.0%의 확률로 보너스 상자 상자에서 1~2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그리고 81.7%의 확률로 마을 방이 두 개인 집 상자에서 5~8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베드락 및 콘솔 에디션 전용][BE 1.10 이전에만]

농사[편집 | 원본 편집]

감자는 경작지에 심어야 재배할 수 있다. 감자는 완전히 자라는데 8 단계가 걸린다. 하지만, 외관으로는 4 개의 단계만 구분된다. 1-2, 3-4, 5-6-7 단계가 각각 텍스처가 다르며, 8 단계가 완전히 성숙한 단계이다.

다 자란 감자를 수확하면 1~4개의 감자를 드롭하며 (평균 2 57) 2% 확률로 독이 있는 감자를 드롭한다. 행운 마법을 부여한 도구를 사용하면 더 많이 드롭된다. 뼛가루로 더욱 빨리 자라게 할 수 있다.

감자는 경작지 블록 윗면에 직접 심어야 한다. 옆면을 겨냥하면 심어지지 않는다.[1]

식료품[편집 | 원본 편집]

감자를 먹으려면 단축바에서 선택한 상태로 사용을 누르면 된다. 감자를 먹으면 1 (Half Hunger.svg)의 허기와 0.6의 포만감을 회복시킨다.

번식[편집 | 원본 편집]

플레이어가 감자를 들고 있으면 돼지들이 따라온다. 돼지들에게 감자를 먹이면 번식을 한다.

주민들이 감자 아이템을 집어서 12개 이상을 가지게 되면, 번식 의지가 생긴다.

제련(조리)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제련 방법
구운 감자 감자 +
모든 연료

마을 농부는 1단계 거래에서 15-19개의 감자를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BE 1.11 이전에만]

농부 주민은 1단계 거래에서 25%의 확률로 26개의 감자를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차기 버전용: BE 1.11]

퇴비제작[편집 | 원본 편집]

감자를 퇴비통에 넣으면 65%의 확률로 퇴비의 레벨을 1 올려준다.‌[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1]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자바 에디션
1.4.2 12w34a Potato.png Added potatoes.
12w36a Potatoes can now be found in villages.
1.5 13w09b The Fortune enchantment now works when harvesting potatoes.[2]
1.8 14w02a Potatoes can now be sold to farmer villagers, at 15–19 potatoes for 1 emerald.
14w04a Farmer (profession) villagers now harvest fully grown potatoes.
Villagers can now be made willing using 12 potatoes.
14w25a Potato crop block was removed from the game. It can no longer exist in inventories, only as a block in the world.
1.9 15w31a Potatoes can now be used to lead and breed pigs.
15w38a Slightly improved drop chances from average 2 35 per crop harvested to 2 57.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142, and the item's 392.
18w11a Potatoes will now have a chance of generating in shipwreck chests.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potatoes.
18w47a Potatoes will now generate in Pillager outpost chests.
18w50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potatoes again.
19w03a Added placement and breaking sounds to potatoes.
Placing a potato into the new composter has a 50% chance of raising the compost level by 1.
19w05a Potatoes now have a 65% chance of increasing the compost level in a composter by 1.
포켓 에디션 알파
0.8.0 build 2 Potato.png Added potatoes. They are a rare drop from killing zombies.
build 3 Potatoes now have a chance to drop when tilling grass blocks.
build 4 Potatoes are no longer dropped from tilling grass blocks.
0.9.0 build 1 Potato crops now naturally spawn in villages.
Potatoes can now be used to lead and breed pigs.
0.12.1 build 1 Potatoes now restore hunger instead of health.
Farmer (profession) villagers will now plant and harvest potatoes.
0.16.2 Potatoes can now be found in the chest inside large houses in ice plains and cold taiga villages.
1.10.0 beta 1.10.0.3 Potatoes can now be found in pillager outposts and plains village houses.
32px Changed the texture of potatoes.
1.11.0 beta 1.11.0.1 Potatoes can now be used to fill up composters.
Potatoes can now be found in taiga, snowy taiga, and snowy tundra village house chests.
beta 1.11.0.4 Trading has changed, farmer villagers now have a 25% chance to buy 26 potatoes for an emerald.
콘솔 에디션
TU14CU11.04Patch 1Potato.png Added potatoes.
0.1.0 Potato.png Added potatoes.

“감자”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