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

가죽
Leather.png
유형

원재료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 (64)

등장 버전

역사 참고

데이터 값

DEC: 334 HEX: 14E BIN: 101001110

Name id

leather

가죽(Leather)은 갑옷과 책을 제작하는데 사용되는 동물 껍질이다.

드롭 아이템[편집 | 원본 편집]

, 버섯소, , 당나귀, 노새. 라마가 죽으면 0~2개의 가죽을 드롭한다.

낚시[편집 | 원본 편집]

가죽은 낚시에서 '쓰레기 아이템'으로 얻을 수 있다.

재료 제작 방법
토끼 가죽

가죽은 마을 제혁소 집에 있는 상자에서 발견될 수 있다.

가죽 세공인 주민은 9-12개의 가죽을 에메랄드 1개에 구입한다.[BE 1.11.0 이전에만]

가죽 세공인 주민은 1 단계 거래에서 6개의 가죽을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수리[편집 | 원본 편집]

가죽 갑옷모루에서 가죽을 사용하여 수리할 수 있다. 콘솔 에디션의 경우, 겉날개도 모루에서 가죽을 사용하여 수리할 수 있다. ‌[콘솔 에디션 전용]

Java Edition 알파
1.0.8가죽이 추가되었다.
가죽 방어구의 제작 재료가 양털에서 가죽으로 바뀌었다. (전에는양털이 가죽 방어구의 제작 재료였고, 게임 코드에서는 천 방어구라고 되어 있었다.)
1.0.17 (Seecret Friday 8)이 불이나 낙하에 의한 피해로 죽었을 때 가죽을 드롭했다.
1.2.6닭이 가죽을 드롭하던 버그가 수정되었다.
Java Edition
1.3.112w17a이제 가죽은 의 제작에 필요하게 되었다.
1.6.113w16a은 가죽을 드롭한다.
1.7.213w36a낚시로 가죽을 얻을 수 있다. 이제 을 죽이지 않고도 가죽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1.814w27b토끼 가죽 4개로 가죽을 제작할 수 있다.
1.915w41a이제 가죽은 겉날개의 내구도 수리 재료로 사용된다.
1.1116w39a라마는 가죽을 드롭한다.
Pocket Edition 알파
0.6.0가죽이 추가되었다.
0.11.0build 1낚시로 가죽을 얻을 수 있다. 이제 동물을 죽이지 않고도 가죽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0.12.1build 1이제 의 제작에 가죽이 쓰인다.
0.13.0build 1토끼 가죽 4개로 가죽을 제작할 수 있다.
0.15.0build 1이제 말 갑옷의 제작에 가죽이 쓰인다.
1.1317w47aPrior to The Flattening, this item's numeral ID was 334.
18w07aPhantoms will now drop leather.
18w14aPhantoms will no longer drop leather.
Phantom membranes are now used to repair elytra, instead of leather.
Pocket Edition 알파
0.6.0Added leather. Leather can be used to craft leather armor.
0.11.0build 1Leather can be obtained as one of the "junk" items in fishing, making it possible to obtain it without killing any animals.
0.12.1build 1Leather is now required to craft books.
0.13.0build 1Leather can now be crafted using 4 rabbit hide.
0.15.0build 1Leather is now used to craft leather horse armor.
Pocket Edition
1.0build 1이제 가죽은 겉날개의 내구도 수리 재료로 사용된다.
Bedrock Edition
1.6beta 1.6.0.5Phantom membranes are now used to repair elytra, instead of leather.
차기 Bedrock Edition
1.10beta 1.10.0.3Leather now village found in the village tannery house chest.
Legacy Console Edition
TU1CU11.0Patch 11.0.1Added leather.

“가죽”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