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트

가스트
Ghast.png
체력

10 (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

공격력

상황에 따라 다르다
최대 폭파 데미지:
17 (Heart.svg × 8.5)

생성

네더월드에서 밝기에 상관없이 스폰되나 5*4*5 크기의 공간이 있어야 하며, 바로 뜰 수 있는 스폰 가능한 블록이어야 한다.

처음 나온 때

Alpha 1.2.0

네트워크 ID

56

세이브게임 ID

Ghast

드롭 아이템

화약
0-2개

가스트의 눈물
(0-1)

경험치

5

가스트는 크고, 공중에서 떠다니며 입에서 화염구를 날리는 매우 큰 몬스터이다. 이들의 몸은 아래쪽에 달려있는 9개의 촉수같은 팔과 4x4 크기의 블록으로 이루어져있다. 가스트는 할로윈 업데이트에서 처음 등장했다.

스폰[편집 | 원본 편집]

가스트는 쉬움 이상의 게임 난이도에서 5×4×5 크기의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공간에서 스폰된다.(네더에서 스폰된다.)

드롭[편집 | 원본 편집]

가스트는 0-2개의 화약과 때때로 1개의 가스트의 눈물을 드롭한다. 가스트가 플레이어나 길들여진 늑대에게 죽었을 경우 경험치 구슬 5개를 드롭한다.

행동[편집 | 원본 편집]

가스트가 용암과 닿아 몸에 불이 붙었다.

가스트는 평상시에 눈과 입을 닫은 채 떠다닌다. 가스트는 공격시에 입과 붉은 눈을 열며, 화염구를 쏠 때에는 재잘거리는 잡음을 내고, 데미지를 입었을 경우에는 큰 비명을 지른다. 가스트가 내는 소리는 거리에 상관 없이 동일한 세기로 들리기 때문에 항상 바로 옆에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가스트의 크기는 4×4×4 블록이다.

다른 공격적인 성향의 몬스터와는 달리 가스트는 추격 모드를 가지고 있지 않다 - 플레이어가 멀리 떨어져 있어도 의도적으로 가까이 접근 하지 않고 같은 이유로 더 멀리 가지도 않는다. 다른 몬스터와 달리 가스트는 굉장히 넓은 탐색 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100 블록이상 떨어진 플레이어도 감지할 수 있다. [1] 플레이어가 16블록 이내로 진입하면 가스트는 의도적으로 거리를 띄우며 고도를 높이려고 시도할 것이다.

만약 가스트가 포탈이나 그 주변을 맞추게 될 경우 포탈은 닫히게 되며 작동시키려면 다시 점화해야 한다. 또 플레이어가 가스트를 유도해서 포탈 주위에 다시 화염구를 쏘아 맞추게 한다면 포탈은 재작동 될 것이다. 가스트의 파이어볼에 맞은 블럭은 불이 붙고, 그로 인해 가스트와의 싸움을 더 어렵게 만든다. 하지만 버그로 인해 블럭에 붙은 불은 곧 꺼진다.

가스트의 화염구 데미지를 견디기 위한 최소 폭발 저항값은 20.17이다. 고로 울타리나 그 이하의 저항값을 가진 블록은 화염구가 폭발하면 사라지게 된다.

가스트와의 전투[편집 | 원본 편집]

가스트는 극단적인 사거리, 파괴적인 공격력, 이동성과 비행능력 때문에 가장 죽이기 힘든 몹으로 여겨진다. 또 이들은 꽤 흔하다. 네더 안의 노출된 공간에서 플레이어는 포탈에서 나온 후 곧, 혹은 즉시 가스트를 상대하게 된다. 가스트의 파이어볼은 네더 안의 구조물(건물)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며, 외벽이나 바깥을 꾸밀때 가스트의 분노가 미칠 것 같은 모든 곳엔 이들의 파이어볼을 견딜만한 블록만을 써야 하는 상황을 만든다. 이들의 큰 몸집과, 가끔 건물 안으로도 소환되는 끔찍한 일 때문에 지옥 건물을 보호할 때는 밝게 하는 것보다는 울타리를 철저하게 치는 것이 필요하다.

가스트의 파이어볼은 중력에 영향을 받지 않는 직선 궤도를 그리며 거리에 아예 제한이 없거나 지옥 안에 국한된 아주 긴 거리의 제한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파이어볼의 폭발은 그 임팩트가 보이지 않아도 가끔 귀로 들을 수 있다. 근접한 거리에서 가스트는 크리퍼에 이어 마인크래프트에서 두번째로 가장 강력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는 몹이다. 가까운 거리에서 파이어볼에 직접적으로 맞으면 세개 반의 하트 포인트를 뺏기게 되지만, 거리가 멀어짐에 따라 데미지가 줄어들고 단순히 폭발에 휩싸여서 피해를 받을시, 데미지는 더욱 작아진다. 그리고 이들의 포탄은 꽤나 느리며, 플레이어의 머리에서 살짝 위쪽을 겨냥해서 쏘아진다. 가스트의 파이어볼은 플레이어가 움직이고 있을 때에 일반적인 거리에서 정확성이 굉장히 떨어진다. 플레이어가 가스트의 공격에 가장 취약할 때는 지옥에서 건설 등의 활동을 하며 잘 움직이지 않거나, 긴 낭떠러지 등의 위에 서 있을 때이다. 가스트는 플레이어 아래에 있는 블럭을 파괴할 수 있고, 가끔 이렇게 해서 플레이어를 용암에 빠뜨리거나 낙사 데미지를 입혀 죽이곤 한다.

플레이어는 어떤 아이템이든, 혹은 빈손으로라도 가스트의 파이어볼이 터지기 전에 쳐내어 파이어볼를 반사할 수 있다. 파이어볼의 느린 속도 덕분에 마우스를 아주 빠르게 클릭하면 꽤 효과적으로 모든 공격을 무력화할 수 있다. 그러나 가스트의 낮은 체력과 높은 공격데미지에도 불구하고, 혹은 이들의 비명이 들린다 할지라도 파이어볼을 쳐내서 이들을 죽이는 것은 불가능하다. 가스트의 파이어볼은 화살을 쏘거나, 낚시를 던지거나, 눈을 던지는 등으로 쉽게 원하는 방향으로 반사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이 관계는 양방으로 성립되며, 따라서 가스트의 지속적인 파이어볼 공격은 플레이어의 화살의 궤도를 방해할 수도 있다.

확실한 몇가지 이유들 때문에 가스트는 대부분 화살에 의해 죽게 되지만, 플레이어가 가스트가 도망치기 전에 이들에게 접근하여 근접 공격으로 이들을 죽일 수도 있다. 가스트는 자신들의 공격이 반사될 수 있다는 점과, 꽤나 낮은 체력으로 인해 지상에서 사로잡혔을 때 가장 취약하게 된다. - 다이아몬드 칼 한 방이면 죽는다. 플레이어는 낚싯대를 이용하여 가스트를 로 공격할 수 있을 만큼 가까이 끌어올수도 있다. 또한 근접한 가스트는 파이어볼의 접근도 좀더 빨리지지만, 활로 맞추기도 더 용이하다. 활로 가스트를 조준할 때는 이들의 빠른 궤도 변환과 이동 속도를 생각해서 겨누어야 한다. 가스트의 거리와 상대적인 고도에 따라, 이들을 조준할 때는 긴 사거리를 얻기 위하여 좀더 높은 궤도를 그리도록 활의 초점을 맞추어야 할 것이다. 가능한 장소라면, 높은 고도의 이점을 살리면—예를 들어 지옥의 가장 높은 고도에서 쏘기—굉장히 유리하다. 가스트와의 거리를 재기 위해선, 넉넉한 화살이 있다면 다양한 궤도로 여러발 화살을 쏴보는 것을 권장한다. 가스트가 데미지를 받는 부분은 주로 촉수 부분이다. 고로 너무 위로 조준해서 활을 쏜다면 화살은 몸통을 통과해 데미지를 입히지 않고 그냥 지나갈 수도 있다. 어쨌든 그들의 관통되는 몸을 이용하여 위에서 히트박스를 사격하는 방식은 상당히 유용할 수 있다.(자신의 화염구에 제대로 맞으면 한 방에 죽는다. 활 은 두방이다.)

보통의 월드에서 스켈레톤의 화살을 다른 몹을 이용해서 막는 것처럼, 지옥에서도 좀비 피그맨을 가스트의 방어막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 같은 방법으로, 피그맨을 플레이어에게 적대적으로 변하지 않게 하면서도 그들을 데미지 입히거나 죽이는 것도 가능하다.

네더월드에서 효과적으로 가스트를 상대하는 방법은 벽돌이나 조약돌, 흑요석 등의 폭발에 저항력을 가진 블럭으로 피난처를 만드는 것이다. 지붕에 1x1크기의 구멍을 뚫고 사다리를 둔다, 그럼 지붕으로 몸의 상체 반만 내밀수 있게 된다. 가스트가 가까이 다가오면 사다리를 타고 빠르게 가스트를 쏜뒤에 다시 피난처 안으로 들어가면 된다. 이런 방법을 쓴다면 체력 소모는 최소화 하고 가스트를 죽일 수 있다. 이 방편을 좀더 심화 한다면, 구멍의 한칸 위에 3x3의 또다른 지붕을 만들어 둘수 있다, 그렇게 한다면 가스트의 파이어볼은 대부분 그 지붕에 맞아 없어질 것이고 플레이어는 가스트의 공격에 거의 피해를 입지 않는다.

불 저항력[편집 | 원본 편집]

가스트는 또한 불에 탈수는 있지만 용암에 의해 실질적인 데미지를 입지는 않는다. 좀비 피그맨에게도 비슷한 효과가 나타난다. 가스트가 용암에 사로잡혀 있을때 그들의 움직임은 느려지며 화살로 맞추기 쉬워 질수 있다.

용암에 불타고 있는 가스트.

몇몇은, 가스트도 계속 용암이나 불에 재-노출될시에 죽을수도 있다고 반박한다, 가스트가 용암에 계속 들어갔다 나갔다를 반복할 시에 죽을 수도 있다는 주장이다. 가스트와 좀비 피그맨이 완벽하게 용암과 불에 저항성을 가지고 있는지 의심을 부르는 몇몇 리포트가 있기도 했는데, 좀비 피그맨이 용암 안에서 죽는 것을 봤다는 보고가 있다, 용암에서 계속 재 입수를 반복하기 때문이라고 알려지기도 한다.

가스트와 좀비 피그맨은 불에 저항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물이나 용암 속에 너무 오래 머물 경우 죽을 수도 있다. 플레이어나 다른 몹들처럼 그들에게도 공기는 생존에 필수적인 조건이다.

도전과제[편집 | 원본 편집]

전해지지 않은 러브래터

Note: At 0:39 in the video, it is stated that the player can only kill a ghast with an arrow, or with deflecting a fireball. However, this is not true. It is possible to kill a ghast with anything, as long as you can reach it. Usually, this would be when the ghast has spawned under a fairly low ceiling, so it can't fly away. It is also possible to use a fishing rod to pull a ghast in close, then hit it.

가스트/video

알파
1.2.0 네더와 함께 가스트가 추가되었다. Originally, ghasts were intended to be able to spawn near Nether Portals in the Overworld.[2] However, this ability has not yet been implemented.[3]
1.2.2 Fixed a bug that made Ghasts vulnerable to fire and lava.[4]
베타
1.7 Ghasts now aim towards the Player and not the camera. Prior to this, pressing F5 (going into third person view) allowed one to easily send the fireball over their head instead of at the character.
r
1.0.0 베타 1.9-pre1 가스트는 이제 가스트의 눈물을 드롭합니다.
Ghasts are now affected by light and no longer appear with the same brightness anywhere.
베타 1.9-pre5 Ghasts can now be killed by their own fireballs, allowing the achievement "Return to Sender."
베타 1.9-pre6 Updated Ghast hit box to incorporate their body. Prior to this Ghasts could only be injured by hitting their tentacles.
? Updated ghast fireball texture to a new Fire Charge (16px) texture. They previously used the snowball (Snowball.png) texture, set on fire.
1.1 As heard in .minecraft/resources/newsound/mob/ghast, ghasts now have an unused "affectionate" scream, which is a high pitched horn sound (like the classic cartoon tugboat sounds).
1.3.1 12w19a Ghasts now make their kill sound when killed rather than their pain sound.
1.7 Ghasts can now enter the overworld in survival with bigger Nether Portals.
1.8 14w06a Ghasts' AI has been slightly changed. They cannot see the player unless their hight comes to almost eye level with the player, which is possibly a bug. When attacking, ghasts will now turn their whole body to face the player's direction, and repeatedly strafe left to right around the player while attacking. They now have perfect accuracy with their fireballs, shooting at the player's head, compared to earlier versions when the fireball was previously aimed slightly above the player's head.
? Hitbox slightly altered.
pa
0.11.0 가스트가 추가되었다. 이때는 생성 알이 창작 게임모드에 존재하지 않았으며 핵 (인벤토리 수정이나 몹 스폰 모드)를 사용해서만 생성 알을 얻어 스폰할 수 있었다.
0.12.1 0.12.1.Beta Alpha 1 가스트의 생성 알이 창작 게임모드에 추가되었습니다.

버그[편집 | 원본 편집]

  • 가스트의 몸과 벽 사이에 1-4 블록정도의 공간밖에 없을 경우 가끔 그곳에 껴버리기도 한다, 이 경우 가스트는 움직일 수 없지만 플레이어에게 화염구를 날릴 수는 있다.
  • 아마 그들의 몸에서 데미지를 받는 부분에 조금 오류가 있는 거 같다, 몸의 위쪽 부분은 데미지를 입지 않지만, 촉수를 치면 데미지를 입는다.
  • SMP에서 서버렉으로 인해 가끔 화살이 가스트의 몸을 통과한다.
  • SMP에서 가스트는 파이어볼을 날릴때 아무 잡음도 내지 않는다, 고로 플레이어는 부지간에 공격 당할수 있다.
  • 화살처럼 SMP에서 파이어볼은 가끔 앞뒤로 움직이는 것 처럼 보인다.
  • 만약 핵등을 써서 그들을 바깥월드의 유리 새장안에 스폰시키면 가스트는 떠서 계속 플레이어를 노려볼것이다, 하지만 가끔 유리벽이 있어도 그들은 플레이어를 향해 파이어볼을 쏠수도 있다. 이 버그는 지옥에선 일어나지 않는 듯 하다.
  • 파이어볼이 쏘아진 상태에서 피스풀 모드로 바꾸면 파이어볼은 공중에 계속 남아 있는다.
  • SMP에서는 가스트의 파이어볼의 폭발이 SSP에서보다 덜 '연결'되어있다 . 그래서 SMP에서는 가스트에 의해 공격받은 몹을이 가스트를 공격하려 하지 않는다, 또한 바깥월드로 나온 가스트는 그들이 만들어낸 폭발과 분리되어서 완전히 평화로운 몬스터가 될수도 있다, 비슷하게, 가스트의 폭발이 가끔 플레이어를 따라 바깥 월드에서 일어날수도 있지만, 실제로 데미지를 주는 폭발이 아닌 정말 낮은 확률에서 일어나는 소리일경우가 많다.

그 외 사소한 것[편집 | 원본 편집]

  •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가스트의 안쪽을 볼 수 있다.
  • 가스트는 다른 몹들처럼 마인카트를 탈 수 있다.
  • 가스트는 다른 몹이 자신을 공격하게 할 수는 있지만 그런 경우 가스트는 다른 몹을 공격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가스트는 추적 상태가 없어 오직 플레이어만을 공격 대상으로 삼기 때문이다.
  • 가스트 는 부피 최대 규모의 군중 입니다 - 그들은 점액 의 가장 큰 변화 로 큰 여덟 번 있지만, [[ 청산 드래곤 ] 의 는 더 이상 .
  • 가스트를 큐브 안에 가둬도 파이어 볼은 큐브를 통과하여 쏘아진다 , 모든 발사되는 물체는 한 블럭 앞에서 스폰되기 때문 .
  • 가스트를 몬스터 스포너에서 스폰하면, 가스트의 크기가 큰 나머지 일반 동물은 몬스터 스포너에 잘 들어가 있는 반면, 가스트는 크기가 너무 커 몬스터 스포너의 크기를 넘는다.
  • 전체 목표 에 (적어도 전원 I )와마법에 걸린 활 을 목표로 할 때, 1 히트 에가스트 를 죽일 것입니다 .
  • [[ C418 ] 동안 을 방해 할 때 가스트 소리 는 그가 만들어 자신의 애완 동물 고양이 , 에서 가져온 것을 레딧 에AMA 에서 밝혀 sleeping.[5]
  • 불 덩어리 는 여전히 하늘을 비행 하는 동안 플레이어는 황천 을 벗어나면 플레이어 를 반환하는 경우 , 그것은 하늘의 움직임이 될 것입니다. 화살표가 충돌 할 때, 평상시처럼 반응 이 맞았 곳에서 반대 방향으로 비행 합니다 .

가스트 가 불 덩어리 를 발사 하고, 플레이어가 저장하고 제목 에 종료 하는 경우 * [[ SSP ] 에서 다음 [ [ 평화 모드 ] , 다음 세상을 다시 열립니다 ,가스트 가 사라집니다 로 전환 하지만, 불 덩어리 는 서서히 중단됩니다 . 플레이어는 불 덩어리 펀치 또는 그것을 칠 수있다[ 화살표 ] ] 또는 [ [] 눈덩이 ] 를 , 그리고 정상 처럼 반응 이 맞았 곳에서 반대 방향으로 비행 합니다 . 이HITBOX 있는 기업 이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항목 과 달리 , 얼어 붙은 불 덩어리 근처에 [[ 블록 ] 을 배치 할 수 없습니다 .

  • 당신이 창조적인 모드로가스트 의 머리 꼭대기에 서 있다면 당신은 그 안에 볼 수 있습니다.

블록 (일반적으로 꽉 지역 의 모든 측면에 갇혀 ) 를 통해 볼 로 * 드문 경우 ,가스트 는 같은 방법으로 산란 한다 . 이런 일이 발생 하고 가스트 그 블록 을 통해 ' 시선 '을 가지고 할 때, 플레이어의 방향으로불 덩어리 를 시작합니다. 이것은 더 가스트 가 볼 수없는 경우 에도 , 충격 에 대비 하기 위해 플레이어를 일으키는 원인이 매우 혼란 스러울 수 있습니다. 혼자 나중에 발견하는 경우 ,가스트 주변 지형 의 대량 파괴 또는 화재 에있을 것입니다.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공격 * 이상하게도 , 가스트 는 당신을 멀리 날 것이다 .

  • 가스트 는 적대적인 군중 의 최저 상태를 갖는 3 번째 자리에 , 그들은[[ 벌레 ] 8 히스 포인트, 작은 과 [[ 슬라임 ] 만 가지고 한 건강 포인트에 의해 구타 됩니다.

주석[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