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이 페이지는 아직 외국어인 부분이 상당히 많거나, 한국어를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여러분들이 번역을 도와주시면 위키에 큰 도움이 됩니다.
TIP : 도움말:번역 지침을 참고해주세요.
이 페이지에는 잘못된 파일 링크가 상당히 많습니다.
다른 언어판 마인크래프트 위키에서 파일을 찾아보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발견하셨다면 즉시 업로드해주세요.

가디언은 해저에 있는 적대적 입니다. 크고 회색인 부보스 몹은 엘더 가디언입니다.

스폰[편집 | 원본 편집]

가디언은 해저 던전 주변에서만 자연적으로 스폰됩니다. 스폰될 때 물이 필요합니다.

가디언은 하늘이 열린 바다에서 덜 스폰됩니다. 그러므로 천장이 막힌 곳에서 스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예를 들어 해저 던전 내부). Y 63보다 높은 물 속에서 스폰될 경우 95%의 확률로 스폰이 실패합니다. 그리고 하늘이 열린 바다에서도 95%의 확률로 스폰이 실패합니다.

드롭[편집 | 원본 편집]

같이 보기: Guardian farming

가디언은 0~1개의 프리즈마린 크리스탈, 0~2개의 프리즈마린 조각, 0~1개의 날생선을 드롭한다.

가디언들은 사람에게 죽을시 2.5%의 확률로 레어 아이템을 드롭합니다. 물고기를 잡을때 각각의 물고기가 뜰 확률: 60%는 날 생선, 25%의 확률로 날 연어, 2%확률로 금붕어, 그리고 13%의 확률로 복어가 뜹니다.

약탈레벨이 올라갈수록 1레벨당 프리즈마린 조각 드롭갯수가 한개씩 증가합니다. 날 생선 드롭 확률은 약탈1에서는 50%(2/4) 약탈2에서는 60%(3/5) 약탈서는 67%(4/6)입니다. 각각의 약탈레벨 1마다 레어 드롭 확률이 0.5%씩 늘어납니다.

프리즈마린 크리스탈들은 오직 날 생선 드롭에 실패했을때만 나옵니다.(생선 드롭확률은 똑같다는 가정 하에) 그냥 가디언을 잡을시에는 22%(2/9)의 확률로 드롭돼고, 약탈1은 25%(4/16), 약탈2는 24%(6/25), 그리고 약탈3은 22%(8/36)확률로 드롭됍니다.

행동[편집 | 원본 편집]

가디언은 물 속에서 수영하고, 시야에 보이는 모든 플레이어나 오징어를 공격한다. 이들은 갑작스럽게 방향을 바꾸며 수영하면서 꼬리를 빠르게 움직인다. 수영할 때 가디언의 가시는 몸 안으로 들어간다. 수영하지 않을 때는 천천히 가라앉고 가시를 튀어나오게 한다.

가디언은 근처에 있는 플레이어를 쳐다보고 항상 목표물을 똑바로 본다. 가디언의 눈동자는 가까운 플레이어를 따라갈 것이고, 항상 자신의 목표물을 바라볼 것입니다. 가디안의 눈은 투명화가 된 플레이어도 쫓아가지만, 그들을 먼저 공격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같은 투명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오징어에게는 공격을 할 것입니다.(오징어를 가디언은 공격한다.)

물 밖에 나왔을 때는 끽끽거리는 소리를 내면서 퍼덕거린다. 공기 중에서는 질식하지 않고 무한정으로 살 수 있다. 이들은 자기가 수영할 수 있는 가까운 물로 재빠르게 점프해서 가려고 할 것이다.

전투[편집 | 원본 편집]

같이 보기: Guardian combat

가디언은 레이저와 가시를 이용해 공격한다. 다른 공격적인 몹과 다르게 가디언은 시야에게 벗어나는 플레이어를 쫓아가지 않을 것이다. 대신, 플레이어가 나타나면 공격을 시작할 것이고 나타나지 않으면 계속 수영할 것이다.

레이저로 공격하기 위해서는 충전하는 시간이 몇 초 정도 필요하다. 충전하는 동안에는 데미지를 주지 않고 색이 보라색에서 밝은 노랑으로 변할 것이다. 충전되면 레이저가 갑자기 없어지고 데미지를 주게 된다. 가디언은 공격하기 전에 몇 초 동안 수영할 것이다. 충전하는 동안 목표물이 접근하면 가디언은 충전을 멈추고 공격하기 충분한 거리가 될 때까지 헤엄친 다음 다시 공격할 것이다. 레이저는 피할 수 없고, 발사 가능한 최대 거리는 15 블럭이다. 플레이어가 이 거리를 벗어나거나 고체 블럭 때문에 중간에 가로막히면 레이저는 플레이어로부터 풀리게 되고 데미지를 주지 않는다.

수호자의 레이저 공격은 갑옷의 피해 감소에 완전히 영향을 받지는 않는 듯 보인다. 어려움 난이도를 기준으로 했을 때, 수호자는 갑옷을 입지 않은 플레이어에게 한방 당 9의 데미지를 입히므로, 풀 다이아몬드 갑옷을 입은 플레이어에게는 한방 당 2의 데미지만을 입혀야 하지만, 수호자는 풀 다이아몬드 갑옷을 입은 플레이어에게 한방 당 5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이것은 갑옷이 수호자의 데미지에 큰 영향을 주지 못하며, 수호자는 플레이어가 입고 있는 갑옷보다 큰 데미지를 입힌다는 것을 뜻합니다. 물론, 인챈트를 하면 데미지를 약간씩 덜 받을 수 있습니다.

가시가 나온 상태의 수호자를 공격할 경우 공격한 플레이어는 한번 공격할 때마다 2(하트 1개)의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수호자는 코너에 몰렸을 때 가시가 나오면서 공격을 퍼부을 것입니다.

비디오[편집 | 원본 편집]

가디언/video

역사
1.82014년 6월 3일젭이 바다 속에서 사는 몹을 만들 것이라 하였다.
2014년 6월 8일젭이 추가될 몹에 대해 더 정보를 공개하였다. 젭은 추가될 몹이 오징어도 공격할 것이고, 몹과 싸우기 위해 호흡 인챈트, 호흡 포션 등을 준비하라고 하였다.
2016년 6월 9일젭이 수호자가 어떻게 생겼고 어떻게 공격하는지를 공개하였다.
14w25a수호자가 추가되었다.

그외 사소한 것들[편집 | 원본 편집]

  • 수호자의 몹 모델에서 수호자의 눈 모양이 머리 부분 (머리의 역할)로 되어있다.
  • 물 속에서 수호자는 낮게 으르렁거리는 소리를 내지만, 물 밖에서는 높은 비명 소리를 낸다. 이는 어쩌면 물이 소리를 변화시키는 사실을 반영한 것일지도 모른다.
  • 수호자의 레이저 빔은 힘 포션의 영향을 받는데, 힘 포션은 근접 공격의 공격력만을 올려주는 능력이다. 아마도 이는 레이저 빔이 근접 공격처럼 취급되서 일것이다.
  • 수호자를 슬라임 블럭 위에 스폰하면, 수호자는 스폰되고 나서부터 점점 높게 튀어올라 17블럭 정도까지 튀어오를 것이다.
  • 3D 모델 이미지 위에 jeb(젭)이라고 글자가 써져있다.
  • 수호자가 {NoAI:1} 데이터 태그로 소환되어도, 수호자의 눈을 플레이어를 계속 쫓아다닐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