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

포탈
Upload 포탈.png
형태

비고체

중력 영향

없음

투명도

투명

11

폭발 저항

0 blocks

내구성

도구

None

재생 가능성

?

겹침

불가능

가연성

없음

드롭

아이템 자체

데이터 값

dec: 90 hex: 5A bin: 01011010

내부 ID

포탈

PortalHalloween Update[1]때 추가된 블럭이다.포탈은 4x5 (안쪽은 2x3)크기의 문틀을 옵시디언으로 만든 뒤 안쪽에 부싯돌과 부시로 불을 붙여서 만들 수 있다. 문틀의 모서리부분은 없어도 되므로, 옵시디언 10개로도 포탈을 만들 수 있다. 포탈에 처음 들어가면, 그 포탈이 있는 곳과 대응하는 곳에 포탈이 생긴다. 두 세계를 여행하는 동안 로딩 화면이 나타나고 옵시디언 틀이 사라지면, 포탈이 꺼질 수도 있다. 지상 세계로 돌아갈때 지옥에서 여행한 거리가 8배 곱해져서, 지옥을 빠른 여행수단으로 만들 수 있다. 포탈로 빠른 여행을 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는 지옥에서 두개의 각기 다른 포탈을 먼 거리를 두고 설치하는 것이다. 어느 한포탈에 들어가서 지옥에서 짧은 거리를 여행한 뒤 다른 포탈로 들어가면, 지옥에서 여행한 거리의 8배만큼 멀리 이동된다. 이 사진이 지옥문의 사진이다.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BlockCSS.png
일반형 옵시디언 절약형
일반형과 옵시디언 절약형.두 개의 지옥문은 모두 지옥을 연결 해 줄 수 있다.

이 블럭은 자연생성되기도 하고 보통 지하던전에 나오지만 드물게 지하동굴이나 물 위에서 발견되기도 한다. 몇초동안 포탈 위에 있으면 지옥으로 이동하는데 순간이동을 위한 애니메이션(몸이 앞뒤로 빙글빙글 움직이는 현상)이 끝나기 전에 포탈 블록 밖으로 나오면 이동이 중단된다. 그리고 오버월드에서 포탈이 만들어지면 다시 귀환할 수 있는 포탈이 지옥에도 자동으로 생성된다.

오버월드에 포탈을 2개 설치했을 때 지옥에서는 하나의 포탈에 연결될 수 있다. 이런 현상은 지상 세계에서 포탈이 서로 너무 가까이 있거나, 시스템이 포탈이 위치할 만한 장소를 찾는데 실패한 경우에 발생한다. 이 경우 지상 세계에 있는 어떤 포탈로도 입장할 수 있지만, 지옥에서 나갈 때, 지상에서 처음 만든 포탈로 나가게 된다. 이것은 단방향 여행에 효율적이지만, 두번째 포탈로 나가는 방법은 없다.

보라색 포탈 블럭이 방출하는 빛 때문에 밤에 수동적 몹(양,소,돼지,닭)이 포탈 주위에 모여들 수 있다. 또한 기반암처럼 포탈 블록이 사라질 수는 있지만 깨질 수는 없다. 하지만 모드를 이용해서 설치하는 것은 가능하다. 그러나 옵시디언이나 지옥문에 인접해 있지 않은 포탈블록은 연속해서 놓으면 곧 사라진다 그 외에 흑요석 블럭이 1개 이상(모서리 제외) 사라질 때 포탈 블록도 같이 사라진다.

플레이어나 가스트로부터 시작한 불이 포털 주위에 있으면 포탈을 비활성화 시킬 수 있다. TNT크리퍼의 폭발로도 포탈을 비활성화 시킬 수 있지만, 옵시디언블록은 파괴되지 않는다. 구조물이 유지되고 있으면 다시 한번 불을 붙여서 포탈을 활성화 시킬 수 있고 포탈을 활성화시키지 않고 죽어도 자동으로 포탈이 생성된다.

포탈은 1.6버전 이하의 멀티플레이 서버에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지옥으로 이동할 수 없다. 그러나 멀티플레이 서버 설정에서 지옥과 비슷한 환경을 만들 수 있다.[2]

알파버전때는 가스트가 포탈 근처의 오버월드에서 스폰되는 버그가 있었다. Notch는 '드물게 그런일이 발생하지만 포탈에서 멀리까지 이동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양동이로 용암을 떠온 후 물을 부어서 옵시디언으로 만들면 다이아몬드 곡괭이를 사용하지 않아도 포탈을 만들 수 있다.

조언[편집 | 원본 편집]

  • 지옥에서 지구로 이동할때나, 지구에서 지옥으로 이동할때 보고 있던 방향을 그대로 유지하게 된다(당신이 지옥에서 동쪽을 바라보고 지구로 이동했다면, 지구에서도 동쪽을 바라보게 될 것임)
  • 부싯돌과 부시가 없을 때, 포탈이 꺼져있다면, 가스트의 불공을 포탈로 유도해서, 포탈을 다시 활성화 시킬 수 있다.
  • 뒤에 물을 활성화 포탈 통해 볼 때, 물이 쉽게 오징어를 만들지 않습니다.
  • 마찬가지로 앞에서 물로 포탈을 통해 보면, 포탈 블록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 포탈을 10개의 옵시디언 으로 지어도(옵시디언 절약형으로), 반대편의 포탈은 14개의 옵시디언으로 생성되어 있다.
  • 지옥문 중이 공중에서 만들어질 경우, 난간의 옵시디언 4개블록이 추가로 만들어진다.
  • 플레이어가 도구, 주먹, 그리고 블록으로 포털 블록을 공격할 수 있지만, 개체가 그들을 통과하게됩니다. 이 원리는 활성화되어있는 동안은 포탈 프레임 내부 블록 및 화재를 낼 수 없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 마인카트를 타고 지옥으로 여행할때 당신의 지옥은 그 전과 다른형태이고, 플레이어가 블럭 속에 있다던가 심지어 용암호수 안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당신은 버그로 인해 무적이 될 것 입니다. 달리는 돼지돼지나 보트를 탔을 때에도 똑같은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때 당신이 탄 물체는 외부세상의 지옥문에 남아 있습니다.
  • 1.2.02에서 보트를 타고 지옥을 여행하려 하면 크래쉬가 난다.
  • 좀비 피그맨의 신음소리가 포탈문을 통해 들릴 수 있다.
  • 지옥문을 통해 여행할 때, 인벤토리 창을 열게 되면 여행 하는 도중의 맵 생성진행 막대기가 회색으로 변한다.
  • 지옥문에서 이동하기 직전에 점화한 TNT는 플레이어가 돌아올 때까지 폭발하지 않는다.
  • 지옥에서 만든 지옥문은 오버월드의 던전 에서 생성될 수 있습니다.
  • 화살을 포탈을 향해 쏘면 그냥 관통한다.
  • 인벤토리 에디터나 모드를 사용하여서 (옵시디언이 아니라) 포탈 블록을 놓을 수 있는데, 두 개를 연속해서 놓으면 처음으로 놓은 블럭이 사라진다.
  • 지옥으로 들어갈 때 지옥문에 서서 보관함을 열게 되면, 당신이 인벤토리를 닫기 전까지 그 보관함은 열려 있을 것 이다.
  • 실제 세계에서 몬스터들이 포탈을 입장하면, 그들은 그것이 물이면 위에 떠 있을 것입니다.
  • 가끔 현실세계로 돌아올때 다른곳에 도착할 수도 있다. 이 때에는 나침반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 1.6 베타버전 이하의 멀티플레이에서는 포탈이 작동하지 않는다. 멀티플레이에서 포탈을 사용하고 싶다면 그 이상의 버전을 추천한다

Media[편집 | 원본 편집]

References[편집 | 원본 편집]

  1. http://notch.tumblr.com/post/1441206676/the-halloween-update-is-out
  2. http://www.minecraftforum.net/viewtopic.php?f=1016&t=69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