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아이템블록마인크래프트의 모든 유용한 자원을 구성한다. 아이템은 플레이어의 인벤토리 안에서 2D로 표현되고, 플레이어가 손에 쥐고 있을 때만 살짝 3D로 표현되는데, 이와 다르게 블록은 인벤토리 안에서나 손에 들고 있을때나 3D로 표현된다.

종류[편집 | 원본 편집]

  • 원 재료 란 다른 아이템과 함께 또는 다른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 쓰이는 요소이다.
    • 몇몇 재료는 몬스터에게서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몬스터 사냥이 필수이다.
    • 다른 재료는 조합, 채광, 제련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얻을 수 있다.
  • 음식은 플레이어가 찾아내거나 만들어서 얻을 수 있고, 먹으면 배고픔 지수가 회복된다.
  • 식물은 자연에서 자라나는 아이템이다. 각 작물에 적합한 조건의 블록 위에 심고 수확할 수 있다.
  • 도구는 맨손보다 빠르게 블록을 부수기 위해 많이 사용되고, 블록에서 자원을 얻기위해 필요하다.
    • 양동이로는 용암을 운반 할 수 있다. 그리고 버섯소한테서 우유를 얻을 수 있다.
    • 낚싯대로 플레이어가 낚시를 할 수 있고, 몹을 끌어당길 수도 있다.
    • 라이터는 탈 수 있는 블럭에 불을 피우기 위해 사용되는데, 불의 지속 시간은 그때그때 변한다. 지옥으로 가는 포탈을 만들 때도 필요하다.네더랙베드락 에서는 영원히 불이 지속된다.
    • 안장돼지를 탈 때 사용한다.
    • 가위로는 잎 블럭을 얻거나, 양에게서 양털을 죽이는 것보다 많이 얻을 수 있다.(1~3개)
  • 정보 아이템지도, 나침반, 시계 등을 말하며, 플레이어가 위치나 시간을 확인할 때 사용한다.
  • 무기는 플레이어가 맵을 돌아다니는 적대적인 몹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또는 음식이나 자원을 얻기 위해 몹을 죽일 때 사용한다.
  • 탈 것마인카트보트등을 말하며, 플레이어나 아이템을 땅이나 물위로 좀더 빠르고 편하게 이동·운반 하기 위해 사용된다.

[편집 | 원본 편집]

게임 속에서 F3+H를 누르면 디버그 모드가 켜지고, 아이템의 데이터 값, 데이터 번호, 이름 등이 자세히 나온다.

베타 1.8.1 에서는 액자, 뮤직 디스크, 그리고 양털 블럭(16가지의 다른 색) 은 장식용 아이템에 과하다. 그러나, 광석 블럭(청금석, 다이아몬드, 철, 금 그리고 에메랄드 블럭) 은 자원 보관, 장식용 또는 건축 재료로 사용된다.

관련 링크[편집 | 원본 편집]

주석[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