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탄

석탄
Coal.png
석탄목탄
형태

원자재

내구도

N/A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64)

등장 버전

역사 참조

데이터 값

내부 ID

coal

Coal lumps are items mainly obtained by harvesting coal ore blocks. Their main uses are as a fuel or crafting torches.

Charcoal is an alternative to coal obtained from smelting wood. It can do everything coal can, except be traded with villagers or crafted into a block of coal. Coal and charcoal also cannot stack together.

Obtaining[편집 | 원본 편집]

The main difference between coal and charcoal is in the methods of obtaining.

Mining[편집 | 원본 편집]

Coal ore mined using a pickaxe will drop 1 unit of coal. If the pickaxe is enchanted with Fortune, it may drop an extra unit per level of Fortune, up to a maximum of 4 with Fortune III.

Crafting[편집 | 원본 편집]

Smelting[편집 | 원본 편집]

틀:Smelting 틀:Smelting

Wither Skeletons[편집 | 원본 편집]

A wither skeleton may drop a coal lump upon death.

Natural generation[편집 | 원본 편집]

틀:LootChestItem 석탄석탄 원석을 어떤 종류의 곡괭이로도 캐면 나오는 아이템이다. 한번 캐면, 다시 석탄 원석 상태로 되돌리지 못한다.

화로에서 석탄은 매우 유용한 연료이다. 석탄 하나당 8개의 아이템을 녹일 수 있다. 고로, 8개의 석탄은 인벤토리 1칸(64개)의 아이템을 녹일 수 있다. 석탄은 목탄과 더불어 동력 광산차를 움직일 수 있는 단 둘뿐인 연료이다. 석탄 하나당 4분을 움직인다. 하지만, 더 빠르고 멀리 가려면 부스터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현재까지 재료로써 석탄이 이용되는 것은 횃불뿐이다.횃불은 동굴 탐사나 밤에 꼭 필요한 물건이다. 비록 다른 빛을 낼 수 있는 것이 많긴 하지만, 유용성 면에서 횃불이 가장 우수하다. 석탄 64개로 횃불 256개를 만들 수 있다(고작 8개의 목재가 필요할 뿐이다. 그리고 동굴을 탐사하면서 석탄을 추가로 발견할 수 있다. 아마 횃불을 대신할 가장 좋은 발광원으로는 지옥석일 것이다. 지옥석은 부싯돌과 부시로 불을 붙였을 때 영원히 불타오른다.

석탄은 무한이 만들어 낼 수 있는 목탄이 나오면서 게임상에서 꼭 필요한 아이템은 아니게 되었다.

Torch 석탄과 막대횃불을 4개 만들 수 있다.

이름 재료 배열
Coal Block of Coal

Grid layout Arrow (small).png Coal9

32x32px

Grid layout Shapeless.png
아이템
원자재
가공품
식료품
식물
염료
도구
정보
무기
방어구
탈것
유틸리티
장식품
예정
크리에이티브
전용
사용 불가
미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