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치러질 관리자 선거의 진행 방식에 관한 의견을 받고 있습니다. 사용자 모임에 들러주세요.

불.png
형태

비고체블럭

중력 영향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음

투명도

투명함

15

폭발 저항

N/A

내구성

도구

None

재생 가능성

?

겹침

N/A

가연성

No

드롭

아이템 자체

데이터 값

내부 ID

Indev에서 처음 나타났던 블럭이다. 그것은 모든 4면에 같은 텍스처를 가지고 있고, 맵 에디터를 사용하여 보면 불은 2개의 기울어진 글씨 텍스쳐를 가지고 있다. 불은 지옥에서만 자연적으로 생길뿐, 그 이외의 경우에는 플레이어나 가스트, 그리고 용암이나 부싯돌과 부시로 가연성 물질(나무등)을 태울때만 생성됩니다. 또한 불은 15의 밝기를 가집니다. 이 수치는 햇빛이나 용암과 같은 수치입니다. (단, PE에서는 불을 붙일 방법이 없다.) 불은 클래식 버전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다. 이것은 바로 설치할 수 없지만 (그것은 화재를 테스트하기위한 이전 Indev 버전에서 될 수 있지만), 부싯돌과 부시를 사용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 배치되면 불 블럭이 짧은 시간, 무작위로 결정된 시간 동안 지속된다. 이 블럭 근처에 가연성 물질이 있을때, 불블럭은 가연성 블럭이나 그 근처로 옮겨붙습니다. 나무, 나뭇잎, 양털, 그리고책장 블럭은 타게 되고, TNT 는 작동하게 됩니다. 불은 근처에 있는 가연성 물질을 모두 태울 것 입니다. 불은 벽이나 천장, 그리고 바닥을 통해 전파되며, 작은 간격을 건너서 전파 될 수 도 있습니다.

어떠한 (플레이어 포함)이 불 위에 올라와있을때, 플레이어나 몹들에게 불이 옮겨 붇습니다. 그러나, 그 옮겨 붙은 몹이나 플레이어는 불에 타고 있는 자기 자신을 통해서 가연성 물질으로 옮겨붙게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불이 붙을 때, 시야를 약간 방해하고, 천천히 그들에게데미지를 입힙니다. 불은 잠시 후에 꺼지지만, 불이 옮겨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물을 뿌릴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물이 들어있는 바가지를 불블록에다 뿌림으로써 불을 끌 수 있습니다. 만약에 물이 없다면 'ESC'키를 눌러서 몇초간 기다리면 된다. 시간이 지나면 더이상 데미지를 입지 않을 것이고, 또한 플레이어의 몸에 붙은 불꽃도 곧 꺼질 것이다.

불은 을 공격하는데 쓸 수 있다. 하지만 불 블럭이 몬스터의 드랍 아이템을 태워 버릴 수 있다. 이것은 빠르게 아이템을 버리는데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용암 주변의 블럭에 불이 생길수 있다.

불이 붙은 블록을 없애거나 불이 붙은 면을 치면 불이 꺼진다. , 모래자갈도 불을 끄는데 사용된다.

끊임없는 불[편집 | 원본 편집]

베타 안에서, (Beta 1.0부터 1.2_02까지)가연성의 물질은 주위가 타지 않는 블록으로 둘러싸인 채 한쪽 면만 불이 붙으면 영원히 탔다.(천연석,흙 등) (단, 블럭의 아래 쪽에는 타지 않는 블록이 필요 없다). 불은 가연성 블록 위에서만 나타나지, 가연성 블록 옆이나 밑에는 나타나지 않는다. Once the fire is burning - and has continued to do so for ten seconds or more without consuming the block beneath - you may remove all the adjacent blocks, and it will keep going forever. If the block burns away, simply replace and re-ignite until it works. Alternatively, you can punch out any adjacent fires that appear instead of surrounding the block. 영원히 불타는 나무는 베타1.3에서 해결되었습니다.

자연적인 화재로,용암에 의해 의 나무에 불이 붙었다.
부싯돌과 부시로 인해 생긴 화재이다.

It is also possible to make larger blocks of endless fire by putting flammable blocks diagonally adjacent to a block that is burning continuously. Since the already-burning block counts as non-flammable - it is already on fire - the adjacent blocks may also burn continuously. By igniting multiple blocks this way, you can make a grid of diagonally adjacent burning blocks, which you can then fill with more flammable blocks to complete the surface.

지옥에서 볼 수 있는 지옥석은, 베타1.3이후에도 불에 의해 영원히 불타는 블록으로 설정되었습니다. 또한 베타.5 이후에도, 가 올 때에도 영원히 꺼지지 않습니다.

끊임없이 타는 나무[편집 | 원본 편집]

베타1.3 이전에는 부싯돌과 부시로 나무에 불을 내면, 일부의 나무는 사라지지 않고 무한히 탔다. 그것을 이용하여 집 안의 조명이나, 벽난로를 만들 수 있었다.

함정이나 퓨즈[편집 | 원본 편집]

가장 싼 몬스터 함정,방어 용도로 무한히 타는 불을 사용하지만, 때로는 드롭 아이템을 불태울 수도 있다. 여행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효율적이지만, 불은 천천히 확산되고, TNT를 점화시키지만 물이나 용암을 이용하여 지형이 파괴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체인메일 갑옷[편집 | 원본 편집]

체인메일 갑옷은 불 블록으로 만들 수 있다. 그러나 불 블록은 멀티플레이에서 /give 명령어를 사용하거나 싱글커맨드, 투매니 아이템 모드를 적용해야만 얻을 수 있다.

그 외[편집 | 원본 편집]

  • 물이 불에 닿았을 때. 쉬익 하는 소리와 함께 연기가 나며 불이 꺼진다
  • 알파 1.2.6버전 부터, 자연환경 생성 도중에 지상에 용암연못이 생성되어 화재가 나는 경우가 있다. 이것은 새로운 세계를 시작하거나 탐험의 드문 부작용입니다.
  • 불은 벽난로를 만드는 데 쓰이며, 불꽃을 내기 위해 주로 지옥석을 쓴다
  • 영원히 불에 타는 버그는 마인크래프트 베타 1.3버전에서 수정되었다.
  • Peaceful모드로 플레이를 할 때에, 당신이 불에 타고 있는 상태에서 원래의 불 블럭에 떨어져 있다면, 당신은 불에 타서 죽지 않는다. 그 이유는 불에 타서 데미지가 다는 속도보다 체력이 회복되는 속도가 더 빠르기 때문이다.
  • 불이 나무 밑바닥을 모두 태웠을 경우, 불은 일정한 방향으로 퍼져 나간다.
새 맵에서 화재가 발생하는 모습. 이것은 지형생성시 숲 근처에 용암이 생겼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