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치러질 관리자 선거의 진행 방식에 관한 의견을 받고 있습니다. 사용자 모임에 들러주세요.

발광석

발광석
Upload 발광석.png
발광석
형태

Solid Block

중력 영향

No

투명도

No

Yes, 15

폭발 저항

4 blocks

내구성

도구

이 블록을 다른 도구로도 부술 수 있지만, 검이 가장 빠르다. 단 내구도가 두 배 빨리 닳는다

재생 가능성

?

겹침

Yes (64)

가연성

No

드롭

아이템 자체

데이터 값

내부 ID

발광석

발광석 (이명으로 Lightstone(라이트스톤), Brittle Gold(부서지는 금), Brightstone(밝은 돌), Australium(오스트레일리움) 또는 Brimstone(황) 등이 있다.)은 계속해서 빛나는 황금색 광물이다. 이 블럭은 지옥에서만 찾을 수 있다. 이것은 블럭 아랫쪽에 붙어있는 형태로, 용암 근처에서 잘 보인다. 이것은 특이한 산호나 종유석 모양을 띤다. 발광석은 15의 밝기를 가진다.

천장에 달린 일반적인 발광석.
발광석의 얼음을 녹이는 모양새

발광석 덩어리는 주로 천장에 붙어 있는데, 아래에 용암이 있거나, 아니면 매우 높이 붙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채취하기 쉽지 않다.

발광석을 채취하면 2~3개의 발광석 가루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을 4개 조합하여 다시 발광석으로 만들 수 있다.

발광석은 횃불과 달리 액체 속에서도 빛이 나며, 수중 작업시 광원으로 사용하기에 용이하다. 또한 블럭 형태이므로 잭-오-랜턴처럼 샹들리에 형태로 만들 수 있다.

발광석을 채취할 때는 다른 도구가 필요하지 않으며, 유리가 깨지는 것과 동일한 소리가 난다.

Crafting[편집 | 원본 편집]

Ingredients Input » Output Description
Glowstone Dust

Grid layout Arrow (small).png Glowstone (Block)
Glowstone (Dust) Glowstone (Dust)
Glowstone (Dust) Glowstone (Dust)
Note : 이 블록은 토치처럼, 3 블록 이내의 얼음과 눈을 녹인다.

Trivia[편집 | 원본 편집]

  • Glowstone could potentially be an item requirement to craft a lantern, as it also provides an infinite source of light. This would also make lanterns relatively inaccessible and a risky item to get, as has been hinted at by Notch.[1]

References[편집 | 원본 편집]

  1. http://twitter.com/notch/status/27020001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