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치러질 관리자 선거의 진행 방식에 관한 의견을 받고 있습니다. 사용자 모임에 들러주세요.

계획된 버전

이 페이지는 아직 외국어인 부분이 상당히 많거나, 한국어를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여러분들이 번역을 도와주시면 위키에 큰 도움이 됩니다.
TIP : 도움말:번역 지침을 참고해주세요.
이 문서는 추후 업데이트에 들어갈 내용이나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확인은 되었지만 아직 게임에 추가되지는 않았습니다.
버전 역사
컴퓨터
포켓 에디션
Xbox 360 에디션
파이 에디션

이 문서는마인크래프트계획된 버전의 정보이다. These updates either have major sources to their existence, or have received 개발 버전.

PE[편집 | 원본 편집]

2016년 가을에 0.16.0이 나왔고, 현재는 1.1(0.18.0)에 대한 베타 테스터가 진행 중이다.

컴퓨터 에디션[편집 | 원본 편집]

2.0.0[편집 | 원본 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1.9입니다.

추가된 것[편집 | 원본 편집]

일반적인 것[편집 | 원본 편집]

속성
  • generic.armor
    • 갑옷의 보호 포인트가 조정됨.
    • 최소 0에서 30까지 조정됨.
  • generic.attackSpeed
    • 공격 대기시간이 추가됨.
    • 공격 대기시간에 대한 값은 각 도구마다 툴팁으로 표시됨.
    • 4초를 기준으로 하여, 0.25초 간격으로 공격 대기시간이 충전됨.
      • 검의 한정자 값은 -2.4, 초당 공격 속도는 1.6 (0.63초 충전 시간 소요됨).
      • 곡괭이의 한정자 값은 -2.8, 초당 공격 속도는 1.2 (0.83초 충전 시간 소요됨).
      • 삽의 한정자 값은-3, resulting 초당 공격 속도는 1 (1초 충전 시간 소요됨).
      • 도끼는 재료마다 다른 속성을 가짐.
        • 나무와 돌 도끼의 한정자 값은 -3.2, 초당 공격 속도는 0.8 (1.25초 충전 시간 소요됨).
        • 철 도끼의 한정자 값은 -3.1, 초당 공격 속도는 0.9 (1.11초 충전 시간 소요됨).
        • 다이아몬드와 금 도끼의 한정자 값은 -3, 초당 공격 속도는 1 (1초 충전 시간 소요됨).
      • 괭이는 재료마다 다른 속성을 가짐.
        • 나무와 금 괭이의 한정자 값은 -3, 초당 공격 속도는 1 (1초 충전 시간 소요됨).
        • 돌 괭이의 한정자 값은 -2, 초당 공격 속도는 2 (0.5초 충전 시간 소요됨).
        • 철 괭이의 한정자 값은 -1, 초당 공격 속도는 3 (0.33초 충전 시간 소요됨).
        • 다이아몬드 괭이의 한정자 값은 -0, 초당 공격 속도는 4 (0.25초 충전 시간 소요됨).
      • 성급함 효과는 공격 속도를 레벨 1당 10%씩 증가, 피로함 효과는 공격 속도를 레벨 1당 10% 감소.
  • generic.luck의 범위는 -1024에서 1024까지.
    • Used when processing loot tables along with the quality or bonus_rolls tag. Currently can be used for opening chests and chest minecarts, fishing, and player-killed mob drops, but by default it only affect fishing unless the 루트 테이블 are changed.
  • NBT 태그를 이용하여 속성 값 변경 가능
주 사용 손 설정
  • 설정을 통해 주 사용 손을 설정할 수 있음.
    • "스킨 사용자 지정 설정"에서 설정할 수 있음.
    • 손의 위치를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설정할 수 있음.
      • 또한 공격 지표 디스플레이 설정이 핫바에 지정되있을 경우, 주 손의 위치와 함께 변경됨.
언어 지원
  •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그리고 기타 IME의 언어 입력을 지원함.
  • 완전한 평지의 프리셋 설정에서 "공기" 아이템의 이름이 이제 각 나라의 언어로 변경됨.
루트 테이블
  • 블록을 제외한 모든 몹과 상자 등에서 드랍할 수 있는 것들은 루트 테이블에 기반함.
    • "세계 폴더/data/loot_tables" 폴더 내에서 json 파일을 추가하거나 수정하여 그 맵의 루트 테이블을 변경할 수 있음.
    • 루트 테이블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해당 문서를 참조해주시기 바람.
설정
  • "음악 & 소리" 설정 아래에 "음성/말하기" 라는 새로운 볼륨 슬라이더가 추가되었음.
    • 사용자 지정 맵에서 음성 지원이 필요할 경우 이를 통해 나오는 목소리 소리를 조정할 수 있음.[1]
입자
  • sweepAttack
    • 방어하면서 "슬쩍" 으로 공격할 때 발생하는 입자가 추가되었음.
  • dragonBreath
    • 드래곤의 숨결이라는 새로운 엔더 드래곤의 공격 기술에 따른 입자가 추가되었음.
  • endRod
  • damageIndicator
    • 과 싸울 때 발생하는 입자가 추가되었음.
소리 이벤트
  • 새로운 소리 이벤트가 추가되었지만, 실제 게임속에선 쓰이지 않음.
    • entity.player.breath
스플래시 텍스트
  • "More Digital!"
  • "doot doot"
  • "Falling with style!"
  • "There's no stopping the Trollmaso"
  • "Throw yourself at the ground and miss"
통계
  • sleepInBed: 플레이어가 침대에서 잤던 수를 통계.
  • sneakTime: 플레이어가 틀:Control키를 눌른 만큼의 의 양을 통계. 이때, 플레이어의 움직임은 개의치 않음.
  • pickup: 땅에서 보관함으로 획득한 아이템의 갯수를 통계.
  • drop: 보관함에서 땅으로 드랍한 아이템의 갯수를 통계.
  • aviateOneCm: elytra 를 이용하여 플레이어가 날아간 거리를 통계.
키보드 단축기
  • 플레이어가 크리에이티브거나, 관전모드일때 F3+N을 눌러 게임 모드를 각각 변환.
    • 서버일 경우, 플레이어는 OP가 필요하며, 싱글플레이일 경우, 치트가 허용되어 있어야 함.
자막
  • 듣기 어렵거나 청각장애인인 사람들을 위해 각 소리들을 자막에 표시.
    • 들은 개별적인 자막을 가지고 있음. *예시로 "크리퍼 치이익(Creeper hissing)."*
    • 부호 "<" 혹은 ">"은 어디 방향에서 소리가 났는지 지목
월드 선택 창
  • 월드들은 이제 마지막으로 플레이했던 버전을 표시. 스냅샷 15w32a 보다 구버전일 경우엔 "unknown"으로 표시.
    • 만약 더 신버전으로 플레이 한경우에, 버전 글자가 빨강색으로 표시.
  • 이제 각 월드마다 썸네일을 표시, 월드를 잠깐 보여줌 (스냅샷 15w32b이거나 더 신버전일때 월드를 생성하거나 처음으로 열때 스크린샷을 찍음).
    • 15w32b이 아니거나 구버전일 당시에 월드가 열려지지 않을경우, 혹은 게임이 스크린샷 썸네일을 만들지 못했을 경우, 회색 바탕 이미지가 대신함.
    • 썸네일은 .minecraft/saves 안 월드 폴더에 "icon.png"란 이름으로 저장.
      • 플레이어가 썸네일을 쉽게 그리고 안전하게 수정할 수 있게 함.
    • 1.9 이전 버전에서 플레이 한 세계의 경우, 썸네일 위에 경고 마크 표시 추가.
      • 마우스를 위로 올려둘 경우 메세지가 나타남: "이 스냅샷에서 로드 하기 전, 월드를 백업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
      • 또한 이전에 마인크래프트 신버전으로 월드를 플레이했을 경우, 오래된 버전으로 플레이 할 경우, 월드가 손상 될수 있다는것을 경고.
  • 플레이어는 서버 목록처럼 이제 썸네일 위에 화살표버튼을 눌러 월드를 열 수 있음
  • 세계 편집에서 두가지 옵션 추가:
    • 아이콘 초기화: 폴더를 열지 않고 썸네일을 바로 초기화 할 수 있음.
    • 폴더 열기: .minecraft에서 그 세계의 폴더를 염.

게임 플레이[편집 | 원본 편집]

전투[편집 | 원본 편집]

  • 새로운 "공격 강도" 전투 메카닉.
    • 계량기는 아이템을 바꾸거나 공격 후 보여짐.
      • Damage done depends on the fullness of the meter, with a quadratic reduction (attack does 20%–100% of normal damage as the meter fills).
      • Fills at different rates depending on the new attack speed attribute (see table on the changes to gameplay section for a complete list).
        • 성급함은 그것이 더 빠르게 차게 할 것이다.
      • Can be displayed next to the hotbar (left or right based on the player's main hand), under the crosshair or turned off.
        • Looks like the icon for the 
          strength effect on the side of the hotbar, or like a dagger under the crosshair.
        • 이것은 시각 설정에서 조종할 수 있다.
    • A cooldown animation is displayed of the tool slowly being lifted up, when first switching to it.
  • Play sounds when attacked strongly, weakly, and parried.

이중 무장[편집 | 원본 편집]

  • Players can now use both hands to perform different actions using the left and right mouse buttons.
    • For example, if a player has a pickaxe in his/her main hand and a torch in their other hand, right clicking will place the torch.
      • This happens because a pickaxe lacks a right click use, and therefore the game tries to then treat the other item as if it's being right clicked.
        • The player cannot click both buttons at the same time.
    • This is achieved through an extra inventory slot called the "offhand" slot.
      • Pressing F (by default) will switch whatever item is selected in the hotbar with the item in the offhand (including no item).
      • The offhand slot is displayed next to the hotbar when it's not empty (left for right-hand players and vice versa).
      • It's available on all iterations of the inventory screen.
        • It is distinguished by an outline of a shield like symbol.
  • Only the main hand can be used for physical attacks.
  • Bows choose their arrow type based on the offhand.
    • Arrows in the offhand take priority over arrows in any other slot.
    • If there are multiple arrow types and none in the offhand or selected hotbar slot, the arrow that is in the lowest numbered slot will get fired.
  • The offhand model is invisible in first person view while it's empty.
  • Some attributes and enchantments will apply to the offhand item, if specified through a new tag.

마법 부여[편집 | 원본 편집]

  • "보물" 마법 부여
    • 상자 전리품, 낚시, 마법 부여책 거래를 통해 획득 가능.
  • 새로운 "보물" 마법 부여: 차가운 걸음
    • 주변의 물을 다중 단계로 희석되는 녹는 얼음으로 변환.
      • 흐르는 물에는 미적용.
    • 레벨 차이:
      • 레벨 I은 플레이어 주변 반경 2 블럭에 생성.
      • 각 레벨이 1씩 추가될때 마다 1반경씩 추가.
        • 최고 반경은 16블럭
          • 레벨 14 이후론 거리가 증가되지 않음.
    • 몹들을 타고있을때에도 적용.
    • 엔티티가 물 속에 있는 경우, 엔티티가 존재하는 자리엔 얼음으로 변하지 않음.
    • 물 위에 공기가 있어야 얼음으로 변환됨.
    • 플레이어가 물보다 한 블럭 위에 있을경우 적용.
    • "물갈퀴" 마법 부여와 함께 적용될 수 없음.
  • 새 "보물" 마법 부여: 수선
    • 아이템을 들고 있을 때 경험치를 모으면 그것은 경험치 바(bar)로 가지 않고 그 아이템의 내구도를 향상시킨다.
      • 오른손, 왼손, 그리고 갑옷 슬롯에 있는 아이템도 모두 들고 있는 것으로 간주된다.
      • 만약 둘 이상의 아이템이 마법부여되어 있으면 한 경험치 구슬을 먹을 때마다 한 아이템이 무작위로 골라질 것이다.
      • 한 경험치 구슬마다 2내구도가 회복된다.
      • 채워져야 할 내구도가 경험치 구슬이 채우는 내구도보다 적으면 나머지 경험치는 경험치 바로 갈 것이다.
Status effects
  • 틀:EffectLink(발광):
    • Received when players or mobs are hit by spectral arrows.
    • 그것은 플레이어가 불투명한 블록 뒤에 있을 때도 그 테두리가 빛나게 한다.
    • 그것은 한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숨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부정적 효과로 구분되어 있다.
    • 그것은 한 플레이어가 어떤 팀에 속해 있을 때 팀 색깔을 따라 다른 색깔로 나타난다.
  • 틀:EffectLink(부유):
    • Received when the player or mobs is hit by shulker projectiles.
    • Makes player involuntarily float high into the air.
      • Can be used to get to higher places.
    • Listed as a negative effect due to the potential to kill from fall damage.
    • Higher levels of levitation result in faster floating.
      • Effect levels 128-254 result in floating downwards at a constant speed, with level 128 being the fastest and level 254 the slowest (one block per second).
      • Effect level 255 disables falling and jumping altogether, to an effect not entirely unlike flying in creative mode. Gaining or losing elevation is impossible without using pistons.
  • 틀:EffectLink(행운) and 틀:EffectLink(악운)
    • Increases/Decreases the luck attribute by ±1 per level.
수송
  • The player can now glide using elytra

포켓 에디션[편집 | 원본 편집]

0.14.0[편집 | 원본 편집]

알파 0.14.0[2]마인크래프트 포켓 에디션에 2016년 2월 17일자로 업데이트되었다.

콘솔 에디션[편집 | 원본 편집]

영어 원문을 보고 번역바람

참고[편집 | 원본 편집]